재단법인 한국동물보호협회
오늘 SBS 방송국과 20명 가량의 사람들이 에워싸고 호리를 구출하려 하였으나 또 실패하고 말았다. 산 쪽으로 도망 간 호리를 찾지를 못하였고, 마취총은 죽을 염려가 있어 사용하지 못한다고 하였다. 큰 개 잡는 덫을 사용해보려고 하나 한국에서는 없어, 미국에 항공으로 주문한다고 하여도 한국에 도착하는데는 빨라야 일주일 늦으면 10일-15일 걸린다. 그 동안이라도 또 다른 방법을 연구하여 빨리 잡도록 계획 중이다.

호리는 비록 구조 못였지만 대신 몇 일전 전남 곡성에서 청아, 호리 같은 상황의 누렁이 두마리를 구조하여 치료하였지만 개 주인이 회복하면 다시 곡성으로 보내 주어야만 된다고 우겨 걱정을 하고 있다.


전남 곡성에서 구출한 동곡이와, 성이

한민국씨가 보내 온 첫 사진. 저렇게 고통을 당하면서도 눈망울은 왜 그리 맑고, 순하게 보이는지 그것이 더 가슴을 때린다.

2005 1 17일 전남 곡성에서 한민국이라는 의경이 이 개를 발견하고 사진을 찍어 이멜로 보내왔다. 또 청아와 같은 경우다. 그러나 이번 경우는 청아나 호리와 상황이 좀 다르다.
상처는 같지만 청아나 호리 경우는 목줄을 풀어주고 싶어도 개를 붙잡을 수 없어 그렇게 되었지만 이 경우에는 잔인한 주인이 밧줄로 개를 묶어두고 밧줄이 살을 파고 들어가고 있는 것을 뻔히 보면서도 개가 자라는 동안 한번도 풀어주지 않았기에 이 지경까지 이른 것이다. 곧 보신용으로 팔아 먹을 개니 그대로 두어도 괜찮다고 생각하는 감정이라고는 완전히 메말라버린 인간으로서 가져야 할 최소한의 기본적 동정심이나 양심마저 잃은 사람이었다. 이 개 뿐만이 아니었다. 곁의 형제인 다른 두 마리도 비참한 환경 속에서 도살될 날만 기다리는 가슴 아픈 삶을 살고 있었다.

인간성을 내팽개친 개장수들의 잔인한 만행을 그냥 방치하는 정부. 이런 참혹한 모습을 보여주면 정부서 한다는 대답은 "그러니까 개고기 합법화시켜야 한다는 것이다. 인간들에 의해 마구 짓밟히는 동물들의 고통 같은 것은 눈에 들어오지도 않으며 오로지 어떡하면 개고기를 당당히 먹도록 할까 궁리만 하는 정부다. 개 식용으로 인하여 잔인한 사람이 계속 발생하고 있고 원인이 그 곳에서 제공되고 있다. .

. 동물에 대한 최소한의 동정심이나 개 식용이 부르는 온갖 사회적 병폐를 온전하게 이해하는 사람이라면 당연히 이런 참혹한 현실을 보고 그렇기 때문에 개고기를 반드시 금지 시켜야 된다"는 이야기가 나와야 맞는 대답이다. 그러나 정부는 틀린 대답을 하고도 맞다는 어거지 공식을 내 놓는다.. 잔인한 동물학대를 부추기는 개 식용을 고칠 생각은 전혀 없는 정부나 잔인한 개 장수나 이 땅의 동물들이 받는 고통과 학대에 똑 같이 무관심하며, 책임에 있어서도 다를 것이 없다.

50118goksung2.jpg

처음 가 보는 전남 곡성을 겨우 찾아내고 들어가는 길이다.

50118goksung6.jpg

한민국씨가 안내해 준 개 사육장.얼마나 많은 개들이 이곳에서 처참하게 고통 받으면서 죽었을까? 이런 장소를 법으로 막지 않는 우리 정부, 돈만 된다면 무엇이든 하는 사람들을 감싸주고, 옹호하는 정부는 잔인한 사람들을 양성시켜 득 볼 일이 있는지 모르겠다.

50118goksung12.jpg


50118goksung14.jpg

이름을 우선"동곡"(숫컷)이라 지었다. 동곡이는 모든 것을 체념하고 그냥 눈만 감고 죽기만을 기다리고 있는 것 같다.저렇게 굵은 밧줄로 천장에 메주 매달아 놓은 것처럼 매어 놓았다. 피 묻은 밧줄. 그 밧줄이 목 안쪽으로 살이 파여 들어가고 주변의 살이 붉은 걸레처럼 벌려져 있어도 밥이나 주어 살이 많이 붙을 때만 기다리고 있었다. 갑자기 동물보호협회에서 와서 치료하기 위하여 데려가겠다고 하니 곧 죽여 먹던지,팔 작정인지"안된다"고 펄쩍 뛰었다. 남자주인도 여자 주인도 똑 같았다.하는 수 없이고발하겠다고 하니 그때서야 "수의사"를 부른다고 하였다.수의사는 겁이 나서 부르겠지만 밧줄만 떼어내면 동곡이가 곧 죽음을 면치 못할 것은 빤히 짐작할 수 있었다. 협회에 데려가면 무료이니 치료하여 보내주겠다고 일단 달래놓고 두 마리를 대구로 데려왔다. 물론 남자, 여자는 현장에 나타나지 않았고 전화로 이야기를 끝냈다.

50118goksung5.jpg


암컷 "성이"라고 이름이 지어준 이 애는 동곡이에 비하여 아주 가볍다. 목 밑이 파여지기 시작한지 오래 되지는 않았는 것 같았다. 3형제 중 한녀석은 괜찮아 두고 온 것이 마음에 걸렸다. 곧 그 녀석도 보신탕이 될 것을 생각하니... 3 형제가 같이 죽던지 살던지 하도록 할 것을 두고 온 것이 매우 후회스럽다.

50118goksung10.jpg

삼형제들은 모두 얼마나 착하고 순한지...

50118goksung17.jpg

병원에서 동곡이 마취 주사를 맞고...

50118goksung18.jpg

굵은 밧줄이 피와 고름으로 엉켜붙어 쉽게 떼어내지 못하여 박물관 옆 동물병원의 임수의사는 전지 가위를 사용하여 겨우 끊었는데 목에 목걸이로 인하여 상처난 다른 동물 경우도 전지가위를 사용하지 않으면 끊을 수 없다고 하였다. 이 일을 전라도 의경 한민국씨는 처음 자기가 동곡이를 발견하였을 때 일반 가위나 손으로 떼어볼려고 무지 애를 써도 되지 않아 저희 협회에 도움을 요청한 것이다.


50118goksung19.jpg


50118goksung20.jpg

임원장이 전지 가위로 끊은 밧줄을 풀어 내고있다.

50118goksung27.jpg

밧줄을 모두 제거하고...

50118goksung24.jpg


주위 더럽게 썩은 가죽과 털을 잘라내고...

50118goksung33.jpg

다시 "성이" 수술을 하였다. 성이는 목 밑 부분만 상처가 나서 목걸이를 쉽게 제거하였다.

50118goksung34.jpg


50118goksung49.jpg

주변 정리를 깨끗이 끝내고

50118goksung48.jpg

난방 시설이 된 작은 방안에서 밧줄을 제거한 동곡이와 성이가 아직 마취가 덜 깨여 자고 있다.



동곡이와 성이를 신고한 의경 한민국씨. 관심을 가지고 협회를 도와 개들을 구해주어 정말 고마웠다
.




제목 날짜 조회 수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