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신용 개 사육장은 전국 구석구석에 수 많이 산재하고 있으며 이곳의 개들이 지옥속에서 죽어가고 있습니다.

이 땅의 동물학대는 개고기문제와 떠나서 생각될 수 없는 일입니다. 개식용으로 인해 인간과 가장 친한 개. 고양이 뿐 아니라 모든 동물에 대한 경멸감이 팽배하고 동물을 쉽게 학대하는 토양이 조성된 것입니다.

개식용이 존재하는 한 동물보호법은 무용지물이며, 개와 고양이의 고기를 먹거나 약으로 쓰기 위해 거리낌 없이 죽이는 일에 무감각한 우리나라에서, 고통받는 개와 고양이들은 전국 구석구석에서 계속 존재할 것입니다. 또한 우리의 소중한 반려동물도 결국 식용으로 전락할 수 있는 위험이 사라지지 않을 것입니다. 또한, 반려동물은 내 집에서만 반려동물이지 실수로 밖으로 나간 우리 가족인 개와 고양이들은 개장수가 수거해가면 모두 식용이 됩니다. 또 반려견과 식용견의 구분은 '내 소중한 개와 고양이들'을 보호해주는 것이 아니라, 개식용을 법적으로 정당하게 함으로써 가족같은 '내 소중한 개와 고양이들' 역시 식용이 될 수 있는 위험을 증가시킵니다.

곧 반려동물 =식용동물이 된다는 뜻입니다.

개 사육장이라고 불리는 어둡게 드리운 천막과 비닐 속에는 지금도 곳곳에서 동물들은 찢어지는 고통속에서 울부짖으며 신음하고 있습니다. 그들의 "우리도 구해주세요"라고 애걸하고 있는 슬픈 눈빛을 여러분이 보았다면, 동물사랑하는 분들은 왜 개식용이 사라져야하는지를 가슴 밑바닥에서부터 절감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개식용으로 고통받고 학대받는 동물은 개 뿐만이 아닙니다. 고양이, 야생동물이 개장수에게 잡혀 시장, 건강원 등지에 팔려가고 모두 고통속에 살다가 비참히 죽어갑니다.

이땅에 이렇게 처참한 일들이 곳곳에 존재하는 것은 모두 개식용 때문인 것입니다. 개식용으로부터 일어나는 개학대는 모든 동물학대로 이어진다고 믿습니다. 반면, 개 보호가 잘 되면 고양이 등 다른동물들도 보호할 수 있는 기반이 마련된다고 확신합니다. 여러분은 동물보호법이 있다고 하여 안심해서는 안됩니다. 개식용금지법안 및 개도살금지법안을 만들고 동물보호법이 함께 강화되어야합니다.

여러분, 정부가 "개식용을 금지하는 법"을 만들도록 요청해야합니다.
개'식용'과 '도살'을 금지하는 법을 만들도록 요청하는 편지를 보내주세요.

인터넷 : www.epeople.go.kr - 민원신청
우 편 : 110-820 서울시 종로구 청와대로1 이명박대통령 귀하

개식용금지법을 만드는 데는 협회와 개인이 모두 노력해야 합니다. 동물 사랑하는 사람들이 끊임없이 정부를 설득해준다면, 개식용을 근절하는 일은 더 앞당겨 질 것입니다. 아래 협회에서 국회의원들께 보낸 편지를 참고해보시면, 편지 쓰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편지를 보내는 데 어려운 점이나 궁금한 점은 협회에 문의해주세요. kaps0127@hanafos.com

 

▼ 2009.7 국회의원들께 보낸 편지

존경하는 국회의원님

 

나라를 위하여 심혈을 기울이는 의원들에게 존경과 경의를 표합니다. 저 역시 나라를 사랑하는 한 사람으로서 의원님에게 알리고자 하는 바 있어 이렇게 편지를 보냅니다.

 

지난 20년 동안 한국동물보호협회 회원들과 저는 학대받은 동물들을 구조하고 보살피면서 한국의 동물보호실태가 나아질 것을 꿈꾸어왔습니다. 하지만 동물학대, 특히 개, 고양이 식용을 포함한 보신문화로 인하여 한국의 동물보호실태가 나아진다는 것이 너무 힘들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개개인의 동물보호에 대한 관심은 높아지고 있지만 정부의 동물보호에 대한 무관심과 개 식용을 합법화 시키려는 시도 등으로 한국은 동물보호 최악의 걸림돌을 만들어내고 있습니다. 우리 주변에서 가장 친근히 다가갈 수 있는 동물들을 반려 겸 식용동물로 취급할 수 있게 한다는 것은 생명을 사랑하는 사람들에게 큰 위협을 자아내게 하고 있습니다. 애정을 표현하고 인간에게 의존하는 동물들을 사랑하고 보호하고자 하는 것이 대다수 사람들이 느끼는 연민의 감정입니다. 하지만 한국에서는 이런 긍정적인 마음을 격려하고 도와주기보다는, 미천한 동물이니 귀여울 때는 예뻐하다 귀찮아지면 잡아먹고 죽일 수 있다는 식의 애완 겸 식용 동물이라! 는 끔찍하고 무책임한 논리가 나돌고 있습니다. 살인자들의 90% 이상이 동물학대를 바탕으로 살인을 시작한다는 통계를 아신다면, 우리 주변에서 가장 친근한 동물을 식용으로도 바라볼 수 있게 한다는 것은, 살생을 조장하고 생명사랑을 가치 없는 것으로 바라보게 되는 것, 즉 인간의 안전하게 살고자 하는 권리가 위협받는 것이라는 걸 아셔야 합니다.

 

한국의 경제성장으로 세계인들이 한국인들과 상업목적으로 만나면서 경제, 외교 관계로 인하여 한국의 개고기 문화가 흉하다고 말하지 않지만 아름다운 것이라고도 말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개고기가 한국적인 것이라고 광고하는 모습에 세계인들은 속으로 비웃고 있다는 것도 아셔야 합니다. 선진국이라면 다방면에서 나라를 개선하고자 노력해야 하는데 한국은 겉만 번쩍일 뿐, 속은 아직 처참하고 필사적인 상황에 있다는 것을 보고 있습니다.

 

세계인이 우리를 어떻게 보느냐는, 실제 한국인들이 한국에서 얼마나 행복하고 따뜻한 나라에서 살고 있는 지, 과연 한국이라는 나라가 살기 좋은 나라인지도 포함됩니다. 동물보호협회를 운영하면서 저희들은 한국에 단기, 장기로 거주하는 외국인들을 많이 만납니다. 그리고 협회에 봉사하는 외국인들은 생명을 사랑하고 모든 나라가 잘 되기를 바라는 이들이기에, 솔직하게 저희들에게 한국에 대한 사려깊고 경험에 바탕 된 의견을 말해줍니다. 어떤 점 때문에 한국이 좋은지, 어떤 점 때문에 한국에 호감 가지 않는지... 개, 고양이 고기, 동물에 대한 잔인함과 폭력은 당연히 이 나라를 비호감적으로 바라보게 되는 이유에 속합니다.

 

누구보다도 저를 포함한 한국인들이 가장 안전하고 아름다운 한국에서 살고 싶어합니다. 많은 한국인들, 외국인들이 개고기, 보신문화로 인하여 상처받고 고통받았습니다. 제발 개고기를 대다수 한국인이 즐기는 음식인양 가장하고, 많은 사람들이 아끼는 동물을 먹는다는 것은 단지 문화의 상대성 문제이니 제기하지 말라고 말하지 마십시오. '문화'라는 아름다운 이름이 붙어있는데도 왜 사람들이 심적으로 상처를 받고, 위협을 받고 있으며, 이로 인하여 동물학대가 줄어들지 않는지, 왜 동물보호를 오랫동안 해온 사람들이 개고기를 반대하는지 아시는 분들은 아실 것이고 모르시는 분들은 아셔야 합니다.

 

국회의원님들 중 이 일에 관심이 있고 한국에서 동물학대가 없어지기를 원하시는 분들은 제발 이 문제에 용기있게 나서주시고 만약 어려움을 느낀다면 저희에게 연락 주시기를 바랍니다. 개, 고양이를 먹는 사람, 개고기 사업을 하는 사람에게 저항받지 않고 개식용 습관을 고칠 방법을 자신 있게 알려 드릴 수 있습니다.

 

한국에서 개, 고양이 식용이 금지되면 좋은 점 10가지와 개, 고양이 식용을 유지하면 나쁜 점 열까지를 보내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개, 고양이들이 식용으로 취급되면서 학대받고 고통당하는 사진들을 보냅니다. 개, 고양이 식용이 금지된다면 한국에서 이런 끔찍한 잔인성은 없어지리라 확신합니다.

 

2009. 7. 한국동물보호협회장 금선란

 

▼ 참고글/동영상/사진
2009.4 국가브랜드위원회에 협회가 보낸 제안 new !
인천 장수동 개사육장 사건
전남 곡성에서 구출한 동곡이와 성이
[성명서] 정부는 개식용합법화(위생관리강화)시도를 즉각 철회하라
정부의 식용견 위생관리방안 보고서에 대한 반박
개식용금지를 위해 국회의원과 언론인들에게 고하는 글
[동영상] SBS세븐데이즈 "개고기 이대로 좋은가?" 06/7/22
[동영상] MBC시사매거진2580 "인천 개사육장-견공잔혹사" 06/3/26

 

dog_market_dogs05.jpg
개 시장의 진돗개

dogmarket_colli.jpg
개 시장의 콜리

dogmarket_cats03.jpg
개 시장의 고양이들

dogmarket_dogs02.jpg
개 시장의 코카스파니엘
firecat01.jpg
불에 탄 고양이

adoption_tobey02.jpg
입양 간 리트리버 토비

adoption_soon.jpg
입양 간 순이와 가족들

adoption_davide13.jpg
다비와 안나

adoption_yoense.jpg
연세와 최경화씨

adoption_yuki.jpg
고양이 또이와 예빈

09earthday03.jpg
지구의 날, 어린이들과 콜리

bo_shelter_dog01.jpg
보은보호소, 동곡,성이,길남이와 봉사자

08earthday01.jpg
개식용금지법촉구 서명 중인
어린이+

번호 제목 날짜 조회 수
12 5월 28일, 29일 대구 펫쇼에 캠페인과 바자회를 진행했습니다. file 2016-05-30 2157
11 4월 24일 동성로 지구의 날에 협회가 부스참여를 했습니다. file 2016-04-26 2241
10 2015년 제9회 대구 펫쇼 참가 후기 2015-08-21 2686
9 2015년 지구의날 행사 후기 2015-08-21 2041
8 2013년 지구의 날 행사후기 file 2013-05-08 6170
7 중국의 개,고양이식용금지 주축의 동물보호법 제정에 관하여 2010-02-06 10324
6 새롭게 개정된 동물보호법 2008-02-14 11315
5 농림부에 보낸 개정동물보호법 보완요청 공문 2006-02-21 7844
4 유기동물 수 줄이기 행사 - 애견 전시회 엑스포 2007-11-03 9686
3 4월 5일 유기동물 수 줄이기 운동 및 유기동물돕기 바자회 2005-04-08 8200
2 유기동물 수 줄이기 운동 2005-02-01 9337
» 정부에 편지를 보냅시다. file 2012-02-22 6751
Top